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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단골을 만드는 것이다. 신규 유입을 늘리는 것도 당연히 필요한 일이지만, 신규 유입 10명 보다 단골 1명이 더 가치있다. 신규 고객 중 단골로 이어지는 확률은 극히 희박하다.
외식사업에서도 방문자 10명 중 3명 정도 단골을 만들었다면, 성공한 것이라고 말한다. 30% 가 엄청 높은 수치다. 과도한 투자 열풍으로 주식시장에서의 30% 수익률이 무시받는 느낌이 있지만, 이 역시도 높은 수익률이다.
단골은 충성도 높은 고객이다. 오히려 단골들이 지인이라는 새로운 고객을 데리고 온다. 단골고객이 데려온 지인이 신규고객보다 단골이 될 확률이 훨씬 높다. 때문에, 단골과 일반손님을 차별하는 게 당연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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